ThinqWeb 프로젝트는 LG전자 서초R&D 센터에서 알렉사 음성 서비스 유지보수를 진행하던중 팀에서 POC 프로젝트로 웹으로 엘지 가전을 제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자는 요청이 있어 시작한 프로젝트로 Thinq 서비스의 범주에 포합되는 많은 프로젝트중 하나이다. 시작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활용 가능성을 알아보다가 웹 사이트로 전환하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LG 구형 TV는 WebOS가 가전 제어를 지원하지 않아 웹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여 최종 프로덕션 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시작으로 LG 가전을 하나쎅 추가하여 지원하는 가전을 늘렸으며 Thinq 서비스의 프로파일에 따른 제약 사항들과 AWS IoT를 활용한 LG 가전 생태계를 알게 되는건 좋은 경험이었다. TV에서 사용하기 위해 TV리모컨 방향키에 따른 동작도 추가하고, WebOS 어플을 설치하고 하이브리드 앱으로 로드되도록 하였으며 AWS 서버리스 인프라를 활용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하게 제작되었다. 내부 테스트도 3차까지 진행하고, LG전자 테스트 팀의 테스트도 2차까지 통과하여 운영 런칭하는데 까지 많은 단계를 넘어 오픈한 프로젝트이다. Thinq 모바일 서비스도 비슷한 시점에 리뉴얼 오픈하여 서로 비교를 해볼수 있었는데 ThinqWeb서비스는 마이너 버전으로 필수 기능만 제어가 가능하여 모바일 앱의 다양한 기능을 보면 Thinq 모바일 개발팀의 노고가 느껴지기도 한다. 집에 보유한 TV가 LG라면 앱스토어에서 ThinqWeb앱을 검색하여 설치해 체험을 해볼수 있다.
롯데렌탈 차세대 프로젝트는 롯데렌탈의 주력 사업인 롯데렌터카를 비롯하여 오토리스, 오토케어, 그린카 등의 계열사에서 사용하는 전산 시스템을 통합하여 개편하는 프로젝트로 마케팅, 구매, 물류, 재무, 손익, 채권, 인사등의 정보를 연계해 UI/UX 개선 및 문제점을 해결하여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 시키는 프로젝트입니다.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사전 분석 기간부터 최종 오픈까지 2년여의 기간동안 진행된 프로젝트로 소호플렉스는 인사 모듈의 인터페이스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기존 인사 업무 시스템이 SAP ERP로 구축되어 있어 병행 운영되는 부문을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 운영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으며 인사 모듈에서 사용하는 결재 기능을 웹 결제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직원이 웹을 통해 결재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른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원활하게 연동하여 실시간 또는 정기적으로 싱크되도록 하여 업무를 보는데 편리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롯데렌터카 차세대 프로젝트는 전사 프로젝트이니 만큼 많은 인원들이 모여 있어 뜨거운 열기속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의 모습들에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소호플렉스 홈페이지를 디자인 중심에서 컨텐츠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 하였습니다. ERP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호폴렉스 웹 에이전시의 업무를 더 잘 전달하기 위해 사이트를 기획하고 제작 하여 알찬 구성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IT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서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관련 컨텐츠를 보강하고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추가하였습니다. 지난 사이트와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으니 방문해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리뉴얼 이전 홈페이지 : https://sohoflex-v1.web.app
공지사항
뉴스
프로젝트
이벤트